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community
  3. 이종 일기

이종 일기

이종의 소소한 이야기

게시판 상세
subject 신간 발행, '브랜드 패키지 가이드 '
writer EJONG (ip:)
  • date 2013-03-15
  • like 추천하기
  • view 1330
rating 0점

브랜드 패키지 가이드 북 - 브랜드 패키지 워크북 시리즈  /

 

장욱선 지음

23,000원 / 160쪽 /  ISBN 9788979291711 / 180x250mm

 

 

 

제품과 소비자를 이어주는 연결고리, 브랜드패키지의 모든 것

 

브랜드패키지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면서 한 제품의 패키지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자산가치로 성장하고 있다. 그럼에도 우리 기업들의 브랜드패키지에 대한 인식은 아직도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아직도 브랜드 패키지를 단순히 제품을 포장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기업들이 많다. 이는 기업이나 디자인 전문가들을 설득할 만큼 체계적인 브랜드 패키지에 관한 이론이 부족했기 때문이라 생각된다.
이 책은 오랜 시간 현장에서 브랜드패키지를 디자인해온 장욱선 교수가 집필한 브랜드 패키지 워크북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이다. 브랜드패키지의 다양성을 이론적으로 파악하고, 디자인 프로세스 별로 체계적인 사례를 제시해 브랜드패키지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의 이해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어 있다. 기업의 신제품이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고, 디자이너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 그리고 제품에 이름을 붙이고, 포장을 하고, 시장에 진입해 매출을 올리기까지 디자이너의 자세는 어떠해야 하는가? 매장에서 매출을 올리기 위한 준비운동은 무엇이며, 파워풀한 브랜드패키지디자인 프로세스는 무엇인가? 등에 대한 개념과 정의를 체계적으로 구성해 제시하였다.

 

 

장욱선

 

Long Island University 시각디자인학과 졸업
Pratt Institute 패키지디자인 전공 졸업
미국 ABC 방송 디자인실 근무
브랜드 심의위원(법무부)
일본 Matec 패키지디자이너
미국 Rhode Island School of Design 02-05 외래교수
『생각공장 공장장(매일경제신문사)』 공동저자
현 일본 Matec 패키지디자인자문교수
현 호서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교수 

  



 

Chapter 1. Brand Package Creation 시장진입에 몸부림치기 008
크리에이티브┃ Creative 010
브랜드 역사와 패키지 역사가 함께하는 이유 012
어떻게 브랜드 구조를 만들 것인가? 016
브랜드 패키지 마케팅 020
패키지용기 044

 

Chapter 2. Market Entry Package Design 시장에서 매출 올리는 자세 050
패키지 조사 및 예측 052
패키지디자인의 목적 062
패키지디자인에 영향을 주는 요소 066
패키지디자인이 강조되는 이유 074
상품기획 088

 

Chapter 3. Power of Package Design 매장에서의 준비운동 096
매장에서의 패키지디자인 098

Chapter 4. Package Design Process 매장에서 활개치기 114
패키지디자인프로세스 116
조사분석 119
창조┃Creation 126
개선┃Refinement 134
실행┃Implementation 144
생산┃Product 148
Printing 프로세스 152

 

Acknowledgement 156 

 

file
password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password :

/ byte

password : 확인 취소